• 2023. 2. 6.

    by. 피아손

    오늘은 예상 외로 재미있게 본 애니메이션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넷플릭스와 라프텔에서 볼 수 있으며 한국어 자막만 제공한다. 라프텔에서는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로 볼 수 있다. 다만 유료 구독이 아니면 크롬캐스트 연동은 불가하다.

    작품 소개

    장르 판타지, 코미디, 힐링물
    원작 작가 쿠마노마타 카기지
    원작 출판사 쇼가쿠칸
    원작 발매 현황 1~23권(한국기준/미완)

    감독 야마사키 미츠에

    제작 편수 12화

     

    원작은 만화이며 놀랍게도 이 한 가지 소개를 이용해 23권까지 책을 낸 상태다. 놀랍게도 아직 연재중이다.

    애니메이션으로는 7권 정도의 분량이 들어가 있다. 만화로 봐도 좋지만 가볍게 보기엔 애니메이션이 좋다.

    줄거리

    인간과 마왕, 용사가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 어느 날 마왕성에서 마왕이 인간계의 공주를 납치해 간다.

    “공주는 우리가 납치해가겠다! 돌려받고 싶다면 이 세상의 지배권을 악마에게 넘겨라!”

    그렇게 외치며 사라진 마왕. 공주를 납치당한 마을 사람들은 슬픔에 잠긴다. 하지만 이 공주는 만성 불면증 환자였다. 마왕성에 납치당한 공주는 편안하게 잠들지 못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고 결국 질 높은 숙면을 위해 마왕성을 탐험하기 시작한다. 온갖 다양한 도구와 마물들을 이용해 숙면을 위해 애쓰는 공주의 모습을 본 마왕은 결국 참다 참다 공주의 숙면을 위해 나서서 도와주게 된다. 본격 공주의 마왕성 숙면 스토리.

    같은 시각 인간계의 용사는 공주를 구하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용사의 힘겨운 싸움과 공주의 편안한 마계 라이프. 과연 용사는 공주를 구출해낼 수 있을까...?

    등장인물

    오로라 스야리스 카이민
    생일 12월 22일
    신장 150cm
    성우 미나세 이노리
    본작의 주인공. 은발에 귀여운 얼굴이 매력포인트인 공주님이다. 마왕성에 납치된 상태지만 긴장감은 조금도 없는 뻔뻔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름이 전부 수면과 관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 오로라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나오는 주인공. 스야리스는 새근새근의 의성어인 스야에 영어 리스(less)를 붙인 표현이다. 카이민은 숙면(쾌면)을 일본어로 읽은 표현.
    마왕성에서 처음엔 무자비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점차 적응하며 마왕성 친구들과 친분(?)을 쌓아가는 모습이 등장한다. 의외로 인간적인 부분도 있는 듯하다.

    마왕 타소가레
    생일 6워러 6일
    신장 186cm
    성우 마츠오카 요시츠구
    본작의 희생양. 마왕성에 납치해 온 공주가 매일 감옥을 탈출해서 마물들을 괴롭히는 것에 골머리를 썩고 있다. 마왕성으로 오는 용사들이 난항을 겪는 것을 보면 남몰래 도와주기도 하는 등 오히려 공주보다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오냐오냐 자란 탓인지 마음이 여리고 어리광이 많다. 공주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조금씩 정이 쌓였는지 이제는 공주의 숙면을 본격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용사 아카츠키
    정보 없음
    공주를 구하기 위해 인간계에서 마왕성으로 향하게 된 용사 파티 중 용사. 어렸을 때부터 공주의 약혼자였지만 공주는 그를 끔찍하게도 싫어한다. 단순무식한 것이 단점이자 장점이며 성인이 되어서도 한결같이 단순한 모습을 보여준다. 오죽했으면 마왕이 오는 길을 도와줬을 정도.

    감상

    전형적인 용사물 비틀기 작품. 애니메이션 역시 깔끔한 작화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주인공의 성우를 맡은 미나세 이노리의 연기력도 반응이 좋은 편이다. 작품 특성 상 공주의 대사 비중이 높은데, 시니컬한 공주를 잘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원작에서 공주가 마물을 죽이고 다니는 모습이 다소 잔인하게 묘사된 탓인지 애니메이션에서는 상당히 순화되었다. 그 부분을 좋아하던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내는 편이지만 애니메이션용으로 무난하게 편집되었기에 큰 불만의 목소리는 없었다.

    개인적으로 제목이 특이해서 아무 생각없이 봤다가 푹 빠진 작품. 심지어 스토리 라인이 매화 ‘공주의 숙면 대작전’ 같은 형식으로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마왕성을 탐험한다는 내용인데도 마지막화까지 질리지 않는 구성을 갖고 있다. 한 가지의 뻔한 스토리로 이렇게 긴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더 놀라운 부분은 만화는 이보다도 더 긴 23권임에도 큰 매너리즘 없이 연재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 이 정도면 작가의 독창성에 감탄이 나올 정도다.

    사랑스러운 공주가 마왕성을 탐험하는 귀여운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쯤 볼 것을 추천하고 싶다. 마물들을 죽이고 다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묘사가 과격하지 않기 때문에 남녀노소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한다.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으며 라프텔에서도 광고를 보고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